@디엑스뮤직(dxMUSIC) - 국내 음원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 스포티파이는 2021년 2월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. 앱 분석 서비스업체인 모바일인덱스가 분석한 일간 사용자수 순위에 따르면 국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1위는 멜론(29.7%), 유튜브 뮤직(20.2%), 삼성뮤직(19.6%), 지니뮤직(13.5%), 플로(7.7%) 순 이다
@디엑스뮤직(dxMUSIC) - 우리나라는 음악 저작물 사용료 징수규정에 의해서 음악 스트리밍으로 발생한 매출을 플랫폼 35%, 유통사 49%, 저작권자 10%, 실연권자 6%로 분배합니다. 여기서 유통사 49%에서 유통사 수수료 10% 정도를 빼고 나머지 39%를 제작사가 가져갑니다
15시간 만에 구글 검색이 됨
ReplyDelete